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타 전문원

활엽수원
활엽수원
활엽수원은 수액, 꽃, 목재 등 약용이나 공업용으로 우리에게 유용하게 이용되는 활엽수를 전시한 곳으로 약 1.5ha를 조성하여 고로쇠나무, 층층나무, 느릅나무 등 10종 2,200여 본을 식재하였다.
침엽수원
침엽수원
침엽수원은 대아수목원의 임상이 주로 활엽낙엽수로 구성되어 있어, 동절기 삭막한 경관을 보완하기 위해 조성하였으며, 약 8.5ha의 면적에 고로쇠나무, 노각나무, 느릅나무, 이팝나무 등 34종 16,600여 본을 식재하였다.
약용수원
약용수원
약용수원은 예로부터 민간치료 및 한방 치료제로 사용되었던 수종을 중심으로 조성한 곳으로 주목, 가시오갈피, 석류, 산사나무 등 59종 1,700여 본이 식재되어 있다. 건강에 관심이 있거나 열매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최근 웰빙 및 자연 건강식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내방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관상수원
관상수원
관상수원은 멋진 나무 모양과 아름다운 꽃 등 우리 주변에 조경수로써 사용되는 관상 가치가 높은 수목을 전시한 곳으로, 이용객의 접근이 용이한 곳에 큰키나무(교목)와 작은키나무(관목) 등 침·활엽수를 적절하게 식재 배치하였다. 소나무, 금송, 반송, 목련, 층층나무, 구골나무, 꽝꽝나무 등 51종 600여 본이 0.2ha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수생식물원
수생식물원
수생식물원은 물과 밀접한 관계를 맺으면서 생활하는 식물을 전시코자 조성한 곳으로, 약 0.15ha 규모의 인공연못을 만들어 버드나무, 왕버들, 연꽃, 꽃창포, 줄 등 14종 4천여 본이 식재되어 있다. 연못 안에는 물고기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가운데를 가로질러 조성된 목재데크를 거닐면 관람 효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분재조각원
분재조각원
분재조각원은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미래와 희망이 있는 공간 연출로 내방객의 정서안정 및 생명존중 의식 함양과 수목원 시각자원화를 도모하고자 조성되었다. 조각작품 18점과 분재 120점을 동선을 따라 전시하여 아름다운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특히, 조각 작품은 작가 10명의 출품 당선 작품과 일부 기증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분재는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 만든 살아있는 작품이므로 고마운 마음을 생각하면서 감상하며 소중히 다루어야 한다.
무궁화원
무궁화원
무궁화는 오랜 역사 동안 우리 민족과 함께 희로애락을 같이해 온 민족의 얼이 담긴 꽃으로, 국민에게 위안과 희망을 주고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꽃이다. 무궁화 동산 탐방으로 무궁화 정신(항상 새롭고 청렴 결백함, 강인함과 끈기 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국민 화합과 나라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를 갖게 한다. 규모는 약 1.5㏊로 무궁화 품종 96종 2,000여 본이 식재되어 있어 7~9월 동안 다양한 색깔의 무궁화를 감상할 수 있다.